티스토리 뷰

Hobby

커즈와일 A/S센터 문의기

yellomo 2020. 1. 12. 21:49

1. 이상한 '딱' 소리가 난다.

 

부팅 시 (22s) / 전원 끌 때 (26s) 나는 '딱' 소리

 

처음에는 아무 생각없이 PC4를 만지다 

어느 순간

부팅이 되고, 메인화면으로 넘어가기 전 (22초)

그리고 전원이 꺼지는 순간 (26초)

'딱'하는 소리가 들렸다.

 

메인보드에 전기가 들어가면서 나는 소리인가?

혹시 기계에 무리가면 어쩌지 싶어

커즈와일 A/S에 문의전화를 돌렸다.

(디지털피아노, 신디사이저는 032-570-1550~2)

 

 

결론

아웃풋 단자는 전원이 꺼져있을 때 Mute 상태로 있게 되는데,

부팅이 되거나 전원을 끌 때

아웃풋 단자의 릴레이에서 나는 소리라고 한다.

 

 

 

 

2. 알 수 없는 구멍의 정체

 

뒤쪽에 알 수 없는 구멍이 있었다.

또한 Transepose버튼과 Pitch/Modulation휠 뒤쪽구멍 3개가 있고

고무덮개로 막혀져 있는 것을 발견하여

문의하는 겸 여쭤보았더니,

Transepose버튼과 Pitch/Modulation휠의 가변저항으로

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수치를 조정할 수 있다고 한다.

설명으로는 K시리즈는 바닥부분에 있고, 없는 모델들도 있는 듯 하다.

특별한 일이 없는 한 굳이 손 댈 필요는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.

 

 

 

 

3. A/S센터 문의에 대한 단상

 

구매한 지 10일동안 A/S센터에 3번 전화하였다.

 

첫번째PC4에 리본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는지

두번째하프댐퍼 수치가 0/127로만 나타나는 현상

세번째'딱'소리 문제였다.

 

 

처음 전화하면 여자분(A/S센터)께서 받으시고,

문제점 청취 후 필요하다고 생각되면

기사님 방문일정을 잡아주신다.

 

A/S 이전에 정상유무를 확인하고자 했는데,

센터와 별개남자분께서 전화를 주신다.

역시나 032-570-xxxx로 시작하는 전화.

A/S센터에 없는 전화번호라

기술지원 파트인 듯 하다.

 

 

센터에서 기술지원은 어려운 듯 하고

따로 연락오는 곳에서는 충분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.

이와 별개로 어찌 보면 당연할 수도 있지만

응대가 상당히 친절했고

기술적인 지원도 응대 및 처리가 잘 이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다.

 

다만, 소프트웨어나 본질적인 개선

보스턴에 있는 연구소에서 이루어지는 듯

즉각적인 수정은 쉽지 않은 듯 싶다.

다만, 바로 연락을 하여 전달하는 것 같았다.

 

이틀 상간에 두 번째 내용을 확인하였는데,

이미 연구소에 연락을 취해서

수정 할 필요가 있다는 응답을 받았다고 한다.

 

사실, 한국에서 연구개발이 이루어지는 회사는 없을 터이니

이거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인 듯 하다.

 

다만 사용하다가 불편하거나 개선할 부분을 문의하면

소통이 잘 될 것 같은 느낌 아닌 느낌...

 

 

어쨌든 이런 면들이 모여

영창-커즈와일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겠지.

더 많은 연구를 통해 더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.

 

 

 

참고로 영창(커즈와일) A/S센터 연락처를 남겨본다.

문의 시 상냥하게! 감정 노동자에 대한 배려가 필요합니다~^^

http://www.hdc-youngchang.com/communication/service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